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

대한상공회의소
고객센터

컨텐츠 내용

  1. 고객센터
  2. 환급신청게시판

환급신청게시판

환급신청게시판 조회 페이지
📢 훈련비 환급신청 대행 관련 안내 담당자 / 2025.09.24

 

안녕하세요, 대한상공회의소 WORK.AI입니다.

 

훈련비 환급신청 대행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.

 

1. 환급신청 대행 가능 여부

 - 고용24에 사업주 계좌가 등록된 업체만 환급신청 대행이 가능하며, 추후 해당 계좌로 환급이 진행됩니다.

 - 계좌 등록 방법은 아래 공지사항 링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. 

    → [고용24 사업주 계좌 등록 안내]

 

2. 서류 제출

 - 환급신청 대행을 위해 아래의 서류들을 해당 게시판에 업로드해 주셔야 합니다.

  ① 근로자 훈련 참여 사업주확인서 (*파일 첨부)

  ② 훈련비 납입 증명서류 (*아래 4가지만 인정됩니다)

     · 전자계산서 (영수함으로 기재된 것)
     · 카드매출전표+카드앞면복사(사업주명 확인) <- 법인카드 결제
     · 현금영수증(사업주나 법인번호로 발행)
     · 전자계산서(청구함)+훈련기관발행 수납확인서(또는 금융기관 발행  계좌이체 내역)

  ③ 훈련 수료증 (*홈페이지 [나의강의실] - [증명서발급] - [수료증 발급])

 

3. 기타 유의사항

 - 제출하신 서류 확인 후 이상이 없을 경우 환급신청 절차를 대행하여 진행합니다. (4주 소요)

 - 누락된 서류가 있을 경우 환급 처리가 지연될 수 있으니, 반드시 서류를 모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감사합니다.

첨부파일